アニメキャラクターは身体的多様性を持て⁉️
更新日:1月2日16時35分
togetter.com
『劇場版SHIROBAKO』、TVアニメシリーズから数年経っても女性の描き方がとくにアップデートされてなかったのがつらかった。男性キャラは年齢も体型も様々なのに、女性はある種の規格に収まらなければ存在自体がないことにされるというのが、業界の空気をむしろリアルに映し出しているのでは。 pic.twitter.com/sRcHpOddhH
— 小野寺系 / Kei Onodera (@kmovie) December 30, 2021
정확히는 이 애니의 주연이 미소녀 캐릭터라서 그런 것이 아닌가 한다. 외형적으로 평범하고 리얼한 모습의 메인 캐릭터를 애니메이션에서까지 보고 싶지 않다고나 할까... 애니메이션 시청자들이
대신 내면적인 면모인 성격이나 감정은 리얼하게 표현하려고 하는 것 같다는 경향이 애니나 만화에서나 게임에서나 존재하는 것 같다
상품이라서 그런 것 같다. 작품이란 뭘까? 이야기와 캐릭터를 판매하는 상품이라는 느낌이다. 그러니까, 누구나 현실적인 모습의 캐릭터보다는 아름다운 캐릭터의 모습을 원하기에, 그리고 그것에 돈을 열어주는 사람들이 미소녀 캐릭터를 원하기에 제작입장에서는 아름다운 모습의 캐릭터를 메인으로 내세울 수 밖에 없다...
특히, 시로바코라는 애니메이션이 방영된 것이 2010년대 중반. 그러니까, 해외에 방영권을 판매해서 얻는 수익보다는 원반판매량으로 수익을 얻어가는 것이 더 크니까, 원반을 구매하는 고객이 어떻한 외형의 캐릭터를 좋아하고 지갑을 열어줄까라고 생각한 결과가 캐릭터의 외형에 나타나는 것 같다

https://tvtropes.org/pmwiki/pmwiki.php/Main/OnlyOneFemaleMold
Only One Female Mold - TV Tropes
In most animated works and comics featuring an ensemble cast, the male characters will have a wide range of body types — The Smart Guy will often be small and slender, The Big Guy will be either huge and muscular or endearingly pudgy, and …
tvtropes.org
남성 캐릭터만 현실적이거나 만화적 그림체가 동시에 존재하는데 여성 캐릭터만 현실적인 그림체와는 좀 다른 데포르메가 많이 들어간 만화적인 그림체라서 거기에 위화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시청자에 따라서는
'문화. 만화 애니 게임 서브컬쳐 >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프로젝트 세카이 한국판 레트로 의상 삭제 논란을 정리하자면 이렇다. (0) | 2022.06.02 |
---|---|
전자 서적으로 판매하는 만화에 속표지라던가, 작가의 코멘트가 없는 이유 (0) | 2022.02.27 |
애니메이션 속 히로인과 성녀 - 창녀 이분법에 대해 (0) | 2022.01.16 |
농림 / 일본에서도 애니메이션 캐릭터 포스터에 거부감을 나타내는 사람도 있구나 (0) | 2022.01.13 |
에반게리온 - 애니메이션 캐릭터 눈 위의 선은 무엇일까? (0) | 2022.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