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만화 애니 게임 서브컬쳐

마기 리뷰 3 - 애니메이션 3기가 나오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2

금태양 2021. 1. 23. 11:43
728x90
반응형

스포일러 있어요

최근에 오타카 시노부가 새로 연재하는 오리엔트라는 만화가 애니메이션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2021년 1월에는 오타카 시노부가 캐릭터 원안을 맡은 애니메이션이 방송되기 시작했고요. 그런데 마기는 왜 완결이 되었는데 애니메이션 3기 소식이 들려오지 않을까요? 그 이유에 대한 생각을 적어보았습니다.

표지에서 알리바바와 알라딘과 더불어 비슷한 수준의 비중을 지니게 된 백룡과 쥬다르. 이미지 출처 - 마기 34권 표지

활약이 없어지는 더블 주인공인 알라딘과 알리바바

마그노슈타트 장 이후로 더블 주인공인 알라딘과 알리바바가 거의 한 일이 없었던 것 같아요. 알라딘과 알리바바가 비중은 있기는 한데, 실질적으로 만화 내에서 문제 해결을 한 것은 연백룡과 신드바드라는 조연 캐릭터가 합니다. 더블 주인공인 알라딘과 알리바바가 생각은 하는데 그 생각을 실제로 행동에 옮기는데 시간이 걸린다고 해야하나요? 오히려, 조연 캐릭터였을 신드바드와 백룡이 목표가 있고, 그것을 이루려고 실행합니다. 알리바바의 목적인 원래 고향인 바르바드의 해방은 작중 시간이 흐르고, 3년 후에 해방이 되었다고 나오지요. 알리바바가 해야할 과제를 다른 캐릭터가 해결하거나, 저절로 해결되어버린 다는 점이 주인공의 활약을 배제시킨다는 느낌입니다. 최종장에서는 알라딘과 알리바바가 활약하지만, 백룡과 신드바드라는 조연 캐릭터보다 덜 활약하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요.

모르지아나를 제치고 알리바바와 케미스트리가 많아진 홍옥

마기 후반부로 갈수록 연홍옥이라는 캐릭터가 알리바바와 접점이 많아집니다. 처음에는 알리바바 일행을 해치려 하는 안타고니스트로 등장하지만, 점점 부정적인 면모보다 긍정적인 면모가 많아집니다. 긍정적인 캐릭터로 변화하기도 하고요. 그런데, 히로인인 모르지아나보다 그냥 여자 사람 친구인 홍옥이 알리바바와 접점이 많아져서 마지막에는 알리바바가 모르지아나와 결혼을 하지만, 그 과정을 자세히 보여주지 않은 것 같아요. 알리바바에 대한 모르지아나의 감정은 나오지만, 모르지아나에 대한 알리바바의 감정이 잘 나오지 않아서요.

알리바바와 대립하는 신드바드. 원본출처 - 마기 35권 표지

마기에서 누구보다 많은 비중을 차지하게 된 신드바드

처음에는 주인공인 알라딘과 알리바바에게 도움을 주고, 조언을 하는 스승격 캐릭터인 조연이였지만, 점점 비중과 역할이 늘어나는 느낌이 들었어요. 조연의 역할을 벗어나서 라이벌이 되고, 더블 주인공인 알라딘과 알리바바가 대적하게 되는 보스가 되는 등, 이 캐릭터가 맡은 역할이 다양해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더블 주인공인 알라딘과 알리바바의 활약을 가져간다는 인상을 받았지요. 주인공과 대립하는 역할을 맡게된 알사멘 등의 역할을 가져간 느낌도 들었고요. 내면묘사나 비중도 마기 내의 다른 캐릭터들보다 지면상 할애받았다는 인상도 들었습니다.

배틀물적 요소가 줄어들다

사실 마기 자체가 주인공이 다른 캐릭터들과 우정을 나누고, 노력하고, 배틀에서 승리를 얻는 배틀물 보다는 만화 내에서 부정적인 일을 마주보고 어떻게 해결해나가는 것인가에 맞춰진 판타지 장르입니다. 소년 점프에 연재되는 만화와는 약간 핀트가 다른 느낌의 만화이지요. 애니메이션화 된 1기, 2기를 보면 그래도 배틀물적 요소가 첨가된 판타지 만화라는 인상이 강했어요. 그런데, 애니메이션화가 된 이후의 내용은 점차 정치적, 상업적, 평화에 대한 철학적 요소가 강해졌지요.

요약하자면, 애니메이션 3기가 만들어지지 않는 이유는 애니메이션화가 진행되지 않은 마기 후반부로 갈수록 활약이 적어지는 더블 주인공, 그와 비례해서 주인공의 활약을 가져가버린 조연, 히로인보다 다른 캐릭터와 접점이 많은 주인공, 점차 줄어드는 배틀물적 요소, 때문일 것 같습니다.

마기 리뷰 4 - 애니메이션 3기가 나오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3에서 계속됩니다.

728x90
반응형